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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의성군에서 운영하는 자연휴양림 예약정보서비스 사이트(이하 "금봉자연휴양림"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자연휴양림 예약 관련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이용자란 "금봉자연휴양림"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금봉자연휴양림"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등록을 한 자로서, 예약정보서비스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금봉자연휴양림"이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금봉자연휴양림"의 초기서비스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의성군은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금봉자연휴양림"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제공합니다.
  1. 자연휴양림 예약, 취소, 확인 등 예약정보 서비스에 관한 사항
  2. 예약금 입금에 관한 사항
  3. 기타 "금봉자연휴양림"이 제공하는 업무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금봉자연휴양림"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금봉자연휴양림"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는 제4조 제1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정보(주소, 전화번호 등 기타)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등록 하여야 한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 할 수 있으며 "금봉자연휴양림"은 즉시 탈퇴를 처리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금봉자연휴양림"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금봉자연휴양림"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금봉자연휴양림"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금봉자연휴양림"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금봉자연휴양림"에 제출한 휴대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금봉자연휴양림"은 불특정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금봉자연휴양림"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예약신청 및 예약성립)

① 회원은 "금봉자연휴양림"상에서 다음 방법에 의하여 예약을 신청합니다.
  1. 회원 로그인
  2. 예약 신청
  3. 예약확인조회 / 취소
② 예약성립은 예약일로 4일 이내에 사용금액 전액을 입금하여야만 예약이 성립되며, 기간 내에 예약금을 입금을 하지 않으면 예약신청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제10조(예약취소시 예약금 환불 및 위약금)

① 회원은 예약성립후 예약내용을 취소 할 수가 있습니다.
② 예약내용을 취소할 경우 입실일(사용예정일) 기준으로 5일 이전에 취소하면 예약금을 전액 환불해 드리고, 취소시기가 아래에 해당되는 때에는 위약금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1. 사용예정일 4일~2일 전에 취소 : 사용료의 10% 배상
  2. 사용예정일 1일전에 취소 : 사용료의 20% 배상
  3. 사용예정일 당일 취소 또는 연락없이 불참 : 사용료의 30% 배상
③ 예약금 환불시 송금수수료는 예약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1조(개인정보 보호)

"금봉자연휴양림"은 회원 가입시 제공된 개인정보를 당사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 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금봉자연휴양림"에게 있습니다.

제12조("금봉자연휴양림"의 의무)

"금봉자연휴양림"은 법령과 이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3조(회원 ID 및 비밀번호 관리)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금봉자연휴양림"에 통보하여 사용중단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4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예약신청 또는 취소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금봉자연휴양림"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금봉자연휴양림"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예약한 내용에 대하여 웃돈을 받고 다른 사람에게 되파는 행위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본 서비스에 반하는 정보를 금봉자연휴양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금봉자연휴양림"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금봉자연휴양림"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금봉자연휴양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금봉자연휴양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분쟁해결 및 재판권)

① "금봉자연휴양림"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금봉자연휴양림"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등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금봉자연휴양림"과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등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해당 약관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가 있으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2. 성명, 차량정보, 이메일수신여부, SMS수신여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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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2. IP 주소, 방문 일시, 불량 이용 기록, 쿠키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증번호)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2.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 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②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②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2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2.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2 보존 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2 보존 기간 : 3년 4. 웹사이트 방문기록
  4.1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4.2 보존 기간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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